기동전사 건담002011. 10. 5. 14:23

GN-X. 징크스. ジンクス


<GNX-603T. GN-X>

등장작품 : 기동전사 건담00
형식번호 : GNX-603T
파일럿 : 국제연합군의 에이스파일럿들

국제연합군의 주력 범용MS.
솔레스탈비잉의 감시자인 [알레한드로 코너]가 극비리에 개발했던 유사태양로 탑재형 기체.
솔레스탈비잉의 세컨드팀 [트리니티]가 소유한 [건담 스로네]를 기초로 개발된 유사태양로 [GN드라이브T(타우)]를 탑재했으며 주무장인 [GN빔 라이플]이나 장거리사격에 특화된 [GN롱 바렐 빔 라이플] 뿐만아니라, GN입자로 검을 형성해 적을 베어버리는 [GN 빔 샤벨]등 3대국가가 소유한 MS에서는 불가능했던 빔병기를 장비하는것이 가능하고, 각국의 기존MS를 아득히 상회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.
하지만 붉은GN입자를 방출하는 GN드라이브T는 영구적 기관인 오리지널 GN드라이브와 달리, 주입한 에너지에 대응해서 입자를 발생시키는 [에너지-GN입자 변환로]이기 때문에 활동시간에 제한이 있으며 정기적인 보급이 필요하다.
감시자 알레한드로 코너에의해 30기가 제조되어 유니온, AEU, 인류혁신연맹 각 진영에 10기씩 양도된 후, 3국이 참가한 국제연맹군 소속 MS로서 건담소탕작전 [폴링 엔젤스]에 투입된다.
본 기체의 파일럿에는 각국의 에이스가 발탁되었고, 수많은 부대의 공세에 의해 솔레스탈비잉을 붕괴로 몰아넣지만, 국제연맹측도 무사하지는 않았고, 최종결전에서는 작전에 참가한 기체의 대부분을 잃었다.
하지만 높은 기체성능의 양산이 용이했다는점에서 국제연맹군을 재편해서 발족한 [지구연방평화유지군]의 주력MS로서 사용되어, 수많은 후계기를 만들어낸다.
덧붙이자면, GN-X는 [징크스]라고 읽는다.

개발힌트
1. 건담 스로네 아인            >> GN-X (징크스)
2. 건담 스로네 츠바이         >> GN-X (징크스)
3. 건담 스로네 드라이         >> GN-X (징크스)
4. GN 플래그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  >> GN-X (징크스)
5. AEU 이넥트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>> GN-X (징크스)
6. AEU 이넥트 (데모컬러)   >> GN-X (징크스)
7. 티에렌 타오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>> GN-X (징크스)
8. 알바토레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>> GN-X (징크스)
9. 티에렌 전영역 대응형      >> GN-X (징크스)
10. GN-XⅢ (어로우즈사양) >> GN-X (징크스)
11. 마스라오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>> GN-X (징크스)
12. 스사노오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>> GN-X (징크스)
13. 아르케 건담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>> GN-X (징크스)

개발플랜
Lv4. GN-XⅢ
Lv5. 알바아론
Lv7. 알바토레

설계플랜
1. GN-X + 건담 큐리오스 = 어헤드
2. GN-X + 오버플래그 = GN플래그


기체 스팩(Lv1기준)
SIZE M
HP 12320, EN 140, 공격력 24, 방어력 24, 기동력 29, 이동력 7,
우주 B, 공중 B, 지상 B ,수상 - ,수중 C

WEAPON DATA
1. GN 빔샤벨
속성 BEAM격투, 사정범위 1~1, 무장위력 3800,
소비EN 16, 소비MP 0, 기본명중률 100%, 크리티컬률 5%
사용적성 : 우주 O, 공중 O,지상 O, 수상 O, 수중 O

2. GN 발칸
속성 BEAM연사, 사정범위 1~2, 무장위력 1000
소비EN 6, 소비MP 0, 기본명중률 105%, 크리티컬률 25%
사용적성 : 우주 O, 공중 O, 지상 O, 수상 O, 수중 O

3. GN 빔 라이플
속성 BEAM사격, 사정범위 2~4, 무장위력 2900,
소비EN 16, 소비MP 0, 기본명중률 85%, 크리티컬률 10%
사용적성 : 우주 O, 공중 O, 지상 O, 수상 O, 수중 O

4. GN 롱 라이플
속성 BEAM사격, 사정범위 3~5, 무장위력 3700,
소비EN 20, 소비MP 0, 기본명중률 80%, 크리티컬률 10%
사용적성 : 우주 O, 공중 O, 지상 O, 수상 O, 수중 O


유닛 어빌리티
[빔쉴드 방어가능]-쉴드방어가능. 방어시에 BEAM공격을 경감. 
[지원방어가능]-지원방어가능.

유닛어빌리티 상세정보(링크를 클릭해주세요)

Posted by akasic